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청와대 관람신청방법 예약하기

by 요셉임 2024. 4. 16.

청와대는 2022년 5월부터 개방되어 관람신청을 원하는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예약하여 관람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청와대 관람신청방법

     

    청와대 관람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매주 휴관일을 제외하고 청와대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시간은 9시, 10시반, 12시, 13시반, 15시, 16시반 6회차로 나누어지며, 청와대 관람신청은 예약하려는 당일부터 최대 4주까지 기간 내에서 관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하기

     

    청와대 관람 예약을 신청하려면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 유형 및 일자, 시간 정보, 인원 입력과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예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화면에서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을 선택하면 팝업창을 볼 수 있고, 해당 화면에서 간단한 클릭으로 예약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하기

     

     

    청와대 관람신청은 모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약을 완료하면 취소 전까지 추가 신청은 불가하오며, 당일 관람을 예약하려는 경우에는 회차 입장 10분전까지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유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몇 가지 중요한 유의사항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예약이 완료되면 취소하기 전까지 다른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특히 다자녀 가족의 경우, 신청 가능한 인원 수가 6명을 초과하더라도,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인원 제한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관람 예약은 청와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카카오톡 등의 사칭 채널이나 계정을 이용한 예약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약 가능한 날짜는 접속일로부터 4주간이며, 매일 자정에 예약 가능 일자가 갱신됩니다. 또한, 당일 관람 예약은 관람 회차 입장 10분 전까지만 가능하므로 시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 시에는 입장 시 신분증과 예약 시 받은 입장용 바코드가 필요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외국인은 현장에서 입장 신청이 가능하며, 정문 종합 안내소 및 춘추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 최대 2,000명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관람 중에는 청와대 내에서의 흡연을 금지하며, 생수, 양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사, 시설 정비, 기상 여건 등에 따라 일부 구역의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을 권장합니다.

     

     

    입장 제한, 관람 중지, 퇴장 등 필요한 조치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경우 취해질 수 있습니다.

     

    소란을 피우는 행위, 음주·흡연·취사·행상 행위, 특정 종교 활동 등 타인에게 위화감을 주는 행위, 관람 구역 외 지역 출입, 동·식물 채집이나 토석 채취, 화재 발생 우려 물질 반입, 주요 시설 및 문화재 손상, 쓰레기 투기, 전동휠이나 전동킥보드 이용, 드론 조종 등입니다.

     

    반입이 금지된 물품에는 다량의 쓰레기를 발생시키는 음식류, 식물·곤충 채집구, 운동기구, 야영용품 및 취사도구, 소음을 발생시키는 물품, 화기 및 인화물질, 생활 날붙이류 등이 포함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은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여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신청하고, 관람 예정일에는 예약 확인과 함께 필요한 신분증과 입장용 바코드를 준비해 오시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또한, 현장에서 요구할 수 있는 신분증 확인에 협조하고, 관람 중에는 주변에 불편을 주는 행위를 삼가해 주십시오.

     

     

    관람 시간에 맞춰 청와대에 도착하면, 공식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관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람 중에는 청와대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기면서도, 주변을 배려하는 마음을 잊지 마십시오.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개인 쓰레기는 반드시 직접 처리하고, 전시된 문화재나 시설물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청와대 관람은 우리 모두에게 열려 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가치 있는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을 통해 얻게 될 경험은 여러분의 삶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